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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 접수 방법 및 처리 절차

민원 접수 방법

  • 전자민원 : 국민신문고를 통한 민원접수 가능(www.epeople.go.kr)
  • 방문접수 : 신분증 또는 기타 민원인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지참하여 전국 우체국에서 신청 가능
  • 서신접수 : 민원내용과 함께 주소 및 인적사항을 기재하여 아래 주소를 통한 우편접수 또는 팩스 신청 가능

    [우편]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, 정부세종청사 8동 우정사업본부('보험민원' 기재)

    [팩스] 0505-005-1020

    ※ 신청 시 신분증, 민원신청서, 개인정보제공동의서 필요

  • 전화상담 : 전국 어디서나 우체국보험 고객센터로 전화 하시면 전문 상담사가 설명해 드립니다.

    [고객센터] 1599-0100, 042-336-6898

    ※ 민원신청이 필요할 경우 상기 전자민원, 방문 또는 서신을 통해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※ 상담 시 본인여부 확인을 위해 성명 및 핸드폰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

    ※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이 불가하거나 제한될 수 있으나 정당한 권리(위임장, 인감증명서 지참 등 위임사실이 확인되는 경우)가 있는 경우 예외

민원처리 프로세스

  • 민원신청
  • 민원접수 및 검토자 배정
  • 사실관계 조사 등 민원처리 및 처리결과 통지
  • 민원 발생 원인 분석
  • 제도 개선
  • 민원 예방 활동
  • 직원교육 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