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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접수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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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 접수 방법 및 처리 절차

민원 접수 방법

  • 방문, 전화, 팩스, 우편, 홈페이지(국민신문고 포함) 등을 통해 접수
  • 방문 : 신분증 또는 기타 민원인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지참(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, 정부세종청사 8동 우정사업본부)
  • 전화 : 예금서비스 1588-1900 또는 1599-1900, 보험서비스 1599-0100
  • FAX : 예금서비스02-2639-0688, 보험서비스 0505-005-1020, 고객만족담당 0505-005-1024
  • 우편 : 세종특별자치시 도움5로 19 정부세종청사 8동 우정사업본부(예금/보험 관련 겉면에 기재)
  • 홈페이지 : 국민신문고를 통한 직접 민원 접수 가능(www.epeople.go.kr)

※ 유선 상담 시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해 성명 및 핸드폰 번호 등 확인

※ 민원 신청 시 신분증 또는 기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, 민원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 · 이용 · 조회 · 제공 동의서 등 필요

※ 본인이 아닌 경우 상담 제한 및 불가하나, 정당한 권리(위임장, 인감증명서 지참 등 위임사실이 확인되는 경우)가 있는 경우 예외

민원처리 프로세스

  • STEP 1. 접수
  • 인터넷 홈페이지
  • 전화, 서신, 방문, 팩스
  • 국민신문고 등
  • STEP 2. 통지/사실확인
  • 접수 통지
  • 사실 확인 및 원인 규명
  • STEP 3. 처리
  • 처리결과 통지
  • Happy call(예금)
  • STEP 4. 종결
  • 민원예방활동
  • 발생원인 분석
  • 제도 개선
  • 직원 교육 등